본문 바로가기

홍보광장

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'혁신플랫폼' 실현.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.

홍보광장

보도자료

삭제하시겠습니까? 로그인이 필요합니다. 댓글 내용을 남겨주세요. 최대 글자수를 초과하였습니다.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. 권한이 없습니다.

명실상부한 전력산업계 대표 행사 KEPIC-Week 성료

  • 관리자
  • 2024.09.09
  • 138

명실상부한 전력산업계 대표 행사 KEPIC-Week 성료

93()부터 6()까지 나흘간 제주에서 열려 -

전력산업계 전문가 약 및 관계자 등 참석... 최신 기술 정보 교류-

AI 적용된 KEPIC·전력산업전시회 관람객 주목...전력산업 발전 유공자 표창 -


□ 지난 9월 3일(화)부터 6일까지 제주 라마다 프라자 호텔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전력산업계 전문가 및 관계자 등이 참여하여 국내‧외 기술변화에 따른 전력산업계 정보를 교류하고, KEPIC 적용 활성화를 위한 발전방안을 모색하였다.


□ 실제로 소형모듈원전(SMR), 사용후핵연료 규제 체계 현황 등 전문 분야별 200편 이상의 논문 발표와 함께 KEPIC 유지관리 활성화를 위한 위원회, 세미나, 워크숍 등을 통해 최신 기술과 관련된 현안을 공유하였다.


□ 지난 9월 5일(목)에 열린 개막식에서는 전력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▲송명호 앤스코 고문 ▲하승우 KLES 부사장 ▲ 하제대 코센 전무 등  총 3명에게 산업부 장관표창이 수여됐다.


□ 특히, 행사기간 동안 전력산업의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AI기반의 KEPIC이 많은 주목을 받았다. 또한, 전력산업의 최신기술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전력산업전시회도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.


□ 개막식에 앞서 열린 합동강연에서는 ▲11차 전력수급기본계획 실무안 주요내용과 전력산업의 과제(정동욱 중앙대학교 교수) ▲SMR Technology and IEEE Standards((Patrick Murray IEEE Senior Manager) ▲소버린 AI에서 포용적 AI로: 생성 AI 시대 네이버의 전략(하정우 네이버클라우드 센터장) ▲정부의 원전 정책 방향(문상민 산업통상자원부 원전산업정책과장) 등이 발표되어 참관객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.  

    ※IEEE : 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, 美 전기전자공학자협회)


□ 노용호 대한전기협회 상근부회장은 “21살 청년의 나이를 맞은 KEPIC-Week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”며 “앞으로도 전력산업계 최신 기술 교류의 장이라는 역할을 통해 KEPIC이 세계 표준 시장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밝혔다.